1/3 페이지 열람 중
RED TOWN은 2만 여평의 공원을 조성하여 만든 대형 아트갤러리로, 2007년에 오픈된 상해의 신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공원에는 고철을 활용한 미술 전시 및 직접 작품을 만드는 공방까지 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 명실 상부한 상해 제1의 예술타운이라고 할 수 있다.
장풍공원내에 위치 한 장풍해양세계는 연간 60만 명 이상이 찾는 상해 대표 해양레저 공원이다. 다른 수족관과는 달리 친환경적인 어류관리 시스템으로 수족관에 있는 다양한 어류들이 편안하게(?) 생활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으며 1회에 3번씩 벨루가 고래의 쇼를 볼 수 있어 단순한 수족관이라기보다는 종합 해양테마공원이라 불릴만한 곳이다.
오늘날 우리가 임시정부청사로 알고 찾아가는 곳은 마당로(馬當路)에 있는 3층 벽돌집으로, 1926년부터 윤봉길의사의 의거가 있었던 1932년직후까지 청사로 사용하던 곳이다. 매우 낡고 도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언뜻 보면 쉽게 지나쳐버릴 수도 있을만큼 초라하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이다.1층에서 짧게 비디오 시청을 하고 나면 2층과 3층의 전시관을 관람하게 된다. 전시관 내에는 당시 쓰였던 가구, 서적,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자료들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 또한 좋은 공부가 될 것이다. 건물 내에 작은 상점…
상해 루지아줴이 금융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된 상해세계금융센터(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동방명주, 진마오빌딩을 능가하는 초고층 빌딩으로 총 101층, 492미터를 자랑하며 2008년 8월 30일에 오픈, 9월 18일부터 관광객을 맞이한다. 79층에서 93층까지는 하야트 호텔이 입주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호텔로 기록될 것으로 보이고, 그 외 사무실, 라운지 바 등과 함께 전망대가 94층, 97층, 100층 이렇게 세 개층에 나누어 자리하고 있다. 동방명주와, 금무대하와는 달리 전망대가 …
상해 잡기(雜技)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커스를 중국에서는 잡기(雜技)라 부른다. 잡기는 북경, 사천, 상해 등 중국 여러 지방마다 각각 그 특색이 조금씩 다른데, 그 중에서도 상해의 잡기가 그 예술성에 있어 최고로 손꼽힌다.상해의 여러 서커스장 중에서도 최근 상해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곳은 바로 마시청(馬戱城)이다."시공지려"(時空之旅)라는 이름의 쇼를 선보이며 최근 새롭게 현대적인 최첨단시설로 무대를 업그레이드했으며 쇼가 더욱 화려해졌다.단순히 기예만을 보여주는 것이 …
상해시 방송전파국에서 인민폐 12억 위안을 투자하여 지은 상해 대극장(上海 大劇院)은 인민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다. 건축면적 7만 평방미터에 높이 40미터로, 지하 2층과 지상 6층, 옥상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3개의 극장으로 나눠져 있다. 1800석을 보유하고 있는 주극장은 728평방미터의 전(前)무대와 360평방미터의후(後)무대 그리고 2개의 257평방미터의 측(側)무대로 조성되어 있으며, 평행이동, 승강, 회전식, 오케스트라박스 승강기 등의 장치가 되어있다. 발레,오페라, 교향악 등의 공연을 위주로 하고 있다 아시아 …
상해해양수족관은 동방명주탑 바로 옆에 위치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해양수족관으로 총면적 1만 2903m이나 되는 관내에는 8개의 전시실과 28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있다.이 세련되고 인상적인 수족관에서는 싱가포르와의 합작 사업을 통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의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개복치와 해마, 배암상어에서 멸종위기에 처한 중국 어류까지 약 300 여종 13,000 여마리의 물고기 들이 아마존, 나일강 그리고 심해를 비롯한 다양한 물 속 환경에서 살고있다.155m에 달하는 해저터널에서는 다양한 해양생물을 가까이서 볼 …
상해동물원은 상해 해방5주년 기념일이던 1954년 5월 25일에 개방한 문화휴식공원이다.상해서쪽교외에 건설되어 있으며, 면적이 153핵타아르에 이르는데, 40년간을 지속적으로 건설한 끝에 지금의 종합적 대형 규모의 특색있는 동물원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중국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웬만한 도시에 동물원이 하나씩은 있다는 것인데, 그 중에서도 상해동물원은 도시의 명성 만큼이나 크고 현대적이라 할 수 있다.동물원 내에는 세계 각지에서 데려온 희귀동물이 200여 종, 만여마리가 살고 있으며 그 중 외국에서 온 기린, 얼룩말, 영양, 코뿔소 …
상해도시계획전시관(上海城市规划展示馆)은 인민광장의 시청사 옆에 있다. 2000년 개관한 곳으로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물자체가 중국의 전통적인 성곽의 형태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연해 독특한 느낌을 주고, 지붕은 상해의 시화(市花)인 백옥란(白玉兰)을 연상케하며 하늘, 구름과 잘 어우러지도록 정사각형의 망처럼 보이는데, 이는 도시계획의 요소 중 하나인 '네트워크'를 강조하는 것다. 이런 세심한 디자인 설계에 힘입어 2000년 상해시 건축대상에서 "백옥란"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하니 건물 외관도…
◆ 한마디로 : 상해의 젊은 문화 예술의 중심 텐즈팡~ ◆ 여기있다 : 프랑스 조계지◆ 강추이유 : 신예예술가들이 모인 감성으로 충만한 거리 ◆ 완소특징 : 갤러리들과 공방들이 모여있는 신진 예술가들의 놀이터 협소한 골목에 위치하며 큰 도로변에서 발견이 힘든 이 곳은 다양한 예술 숍들이 올망졸망 줄지어져 있다. 폭이 좁은 골목길을 걷다보면 양쪽으로 어딘가에 숨어있었던 다양한 공방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사람들이 발길이 거의 닿지 않는 한적함에 의외라 생각하면서 몇 몇 갤러리와 숍을 둘러보면 도자기를 만들고, 실크 천에 자수를…
|